자주하는질문 > 커뮤니티 > 자주하는질문

번호 자주 묻는 질문
1 [주차안내] 주차장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본원건물 지하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외부 유료주차장은 (농민마트뒤)는 최대 1시간까지 지원하고 있사오니 이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2 타병원에서 찍은 MRI나 엑스레이를 가져가도 되나요?
답변네 가능합니다. 최근 3~6개월 이내에 같은 질환으로 타 병원의 MRI, X-ray 촬영을 하셨다면 촬영된 필름 및 CD를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단, 진찰 결과와 담당의사의 소견에 따라 재촬영이 요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도수치료는 실비보험이 적용되나요?
답변네 도수치료는 현재 인정비급여로 실비보험 적용 대상입니다.
환자분의 통증 및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자격을 가진 의사와 물리치료사가 직접 손으로 척추 및 관절을 이완시키고 교정하는 치료로 도수치료는 실비보험에서 인정하는 치료입니다.
단 보험회사와 실비보험 상품에 따라 본인 부담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4 신경주사와 뼈주사는 다른 주사인가요?
답변신경주사와 뼈주사는 근본적으로 다른 주사방법 입니다.
일반적인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의원에서 사용되는 뼈주사는 스테로이드(Steroid)효과를 기대해서 호르몬제를 사용하여, 뼈주사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골다공증, 호르몬대사 이상, 피부 부작용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병원에서 사용하는 신경 주사치료 성분은 여러 가지 약제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자주 사용해도 특별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특히 주사치료는 혈액순환개선을 비롯, 통증의 악순환 고리를 차단하고 통증 물질을 제거하여 신경의 과민반응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척추,무릎,어깨 통증의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5 신경차단술은 무엇인가요?
답변허리 디스크에서 허리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디스크에 의해 신경이 눌리기것이외에 신경 주변의 염증이 통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즉 염증의 치료가 허리 디스크의 치료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환자에서 허리 통증이 좋아졌다가 나빠졌다를 반복하는 것은 바로 염증 때문입니다.
신경 차단술이란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을 신경 주변에 주입하여 신경의 염증을 완화시켜 허리 통증을 없애주는 치료법으로 보통 5-10분정도 걸리고, 입원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서 통상 3-5회정도의 치료가 필요하며 치료후 약 20-30분 정도의 병원내 안정이 필요합니다.
6 체외충격파에도 종류가 있나요?
답변네 맞습니다. 체외충격파에는 크게 방사형타입과 집중형타입이 있습니다.
방사형타입은 병변부위에 보낸 충격파가 한곳에 모이지 않고 확산되는 타입인데 병변 골고루 충격파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충격파가 확산되어 병변 깊이까지 파장이 닿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근육통등 얕은 병변에 주로 사용합니다.
또한 파장이 퍼져 나가기 때문에 그 강도가 약해 치료 효과가 비교적 약한편 입니다.
반면 집중형타입은 병변 부위 한곳에 충격파를 보내 집중 치료하는 방법으로 치료가 필요한 부위를 찾아 충격파를 가합니다.
병변 부위 포인트를 자방 집중적으로 치료에 깊이 자리한 병변까지 치료가 가능하면 치료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저희 고려정형외과는 독일 최고수준기업인 스톨즈사의 체위충격파 방사형/집중형을 다 보유하고 있어 환자의 병변에 맞게 두가지 종류의 충격파를 맞춤치료하고 있으며 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7 허리근육을 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답변허리 근육 강화 운동은 크게 허리 뒤쪽의 신전근육 강화운동 과 허리 앞쪽의 복근 강화 운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신전근육 강화 운동은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로 윗몸 일으키기나 누워서 윗몸 일으키기를 시도해 봅니다.
하루 아침 저녁으로 15분에서 30분씩 운동을 하시면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는 그 동작을 자제 하시고 어떤 운동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지 파악합니다.